회원가입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지로드코리아(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https://joytown.co.kr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가상공간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에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는데, 이는 본 약관에 참조 형식으로 포함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30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개정약관이 적용되는 날과 그 날까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서비스 이용자”라 합니다.)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계정(이하 “계정”이라 합니다.)을 등록한 후 회원이 서비스를 설치∙이용 또는 서비스에 접속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이 구글로그인 등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이하 “SNS”라 합니다.)를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였다면, 회원은 본 서비스 약관 뿐만 아니라 SNS의 서비스 약관까지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본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서비스에의 접속 또는 서비스의 설치 또는 이용 후 즉시 철회하시면 됩니다.
④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가 금지되는 경우 그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약관 동의는 무효입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운영정책)
①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4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 관리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별명‧캐릭터 사진‧상태정보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제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시에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간을 애플리케이션 및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단말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서비스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중단사유 등을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회원이 전자우편 정보를 기재한 경우, 해당 전자우편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 회사는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용기간이 남아 있는 유료 콘텐츠에 대해 제23조의 방법을 준용하여 환급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회원 이용기록 등의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서비스의 유지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단말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5조 (광고의 제공)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귀하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시 광고성 정보 메시지의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 전자우편,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설정을 통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를 통해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를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경우, 이용자 콘텐츠는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복제, 수정,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 제공하게 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이용자 콘텐츠를 제공한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제19조에 명시된 이메일을 통해 이용자 콘텐츠에 대한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제10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삭제 또는 이동, 등록 거절에 관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⑤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⑥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7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은 제10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다른 권리구제수단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계정종료 또는 제한의 결과로, 회원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익, 특권, 획득 및 구매한 아이템, 콘텐츠들 뿐만 아니라 회원의 이용자명과 캐릭터를 상실할 수 있고, 회사는 이러한 손해 또는 결과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② 제1항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주식회사 지로드코리아 (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일부 서비스의 제공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법령, 유관기관이 제정한 지침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가 남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 및 운영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이용되는 목적, 방식 및 범위를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조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수집된 개인정보는 고시된 이용 목적 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방식
- 자동 수집 저장장치를 통한 생성정보의 수집
제2조[개인정보 수집·이용의 목적]
①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 등 관련 법령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겠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자 탈퇴]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이용자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 자격이 유지되는 경우에도 해당 정보의 이용 목적이 완전히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과 같은 보유 근거가 있는 경우, 기재된 보유 기간까지 개인정보를 보관 및 이용합니다.
- 보유 근거 : 회원 탈퇴 시 소비자 불만 및 분쟁 해결, 재가입 제한 등을 위한 목적
- 보유 기간 : 30일- 보유 항목 : 이메일, 접속기록, 불량이용기록, 닉네임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별도 분리 보관하며, 보관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③ 이용자 탈퇴를 신청하시면 해당 계정은 즉시 탈퇴 처리됩니다.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이용한 이용자 가입은 탈퇴 후 1개월 간 제한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지침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의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이용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단, 다음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제3자 제공에 기반한 서비스 외에는 이용이 가능하며, 다만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별도 통지를 통해 공지됩니다.
제5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에 따라 장기간 서비스 미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하는 등의 조치를 진행합니다.
- 대상: 최근 1년간 로그인하지 않았거나 상담 이력이 없는 이용자 또는 최근 1년간 정산 이력이 없는 이용자(정산 등록 회원의 경우)
- 회사는 장기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분리/저장 시점 1개월 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용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운용합니다. 쿠키란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디바이스 내 저장소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경우,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 내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방문 및 이용 형태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이용 환경 제공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디바이스 설정 또는 옵션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제약이 따르거나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보안 강화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② 이용자는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타인의 개인정보와 게시물을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회사는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의 부주의나 실수로 발생한 개인정보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상기 고지한 사항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일체 책임이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아래의 지정된 책임자와 연락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용자의 의견 또는 불만을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책임자는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 명 : 이명준
- 이메일 주소 : leemj@cts.tv
③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고객센터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s://www.1336.or.kr /(02)1336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https://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https://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https://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 (02)392-0330)
제9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 있으신 분은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 결과를 통보해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메일 주소: leemj@cts.tv
제10조 [고지의 의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률 및 회사의 내부 방침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회사는 그 변경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부칙본 방침은 2023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